웰빙스토리

한성푸드는 중대형 종합 단체급식 · 위탁급식 전문 회사로서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선하고 풍부한 음식은 물론 고객사의 비용절감에도 만족을 드리며,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는 것은 한성푸드의 엄격한 철학입니다.

제목 봄철 보약 '부추'에 대해 알아볼까요?
작성일자 2016-11-21
 
부추 [ Chinese Chive ]
 
지금이 한창 물이 올라 맛뿐 아니라 영양가도 좋은 봄 부추에 대한 말 들어보셨나요?'봄에 나는 부추는 자식한테도 주지 않는다',
'봄 부추는 인삼녹용보다 좋다'는 말도 있답니다. 부추는 1년 연중 출하되지만, 특히 봄 부추는 값비싼 보약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강장 효과 뛰어나다고 합니다. 봄날에 맛과 영양과 더불어 건강을 지키는 봄철 보약 부추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해 볼까요?
 
 
부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으로 다른 채소와 달리 한 번만 종자를 뿌리면 그 다음 해부터는 뿌리에서
싹이 돋아나 계속 자란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으로 우리나라 전역의 산과 들에서 자생하거나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다.
부추는 대개 봄부터 가을까지 3& sim 4회 잎이 돋아나며, 여름철에 잎 사이에서 푸른 줄기가 나와 그 끝에 흰색의 작은 꽃이 피고 열매는 익어서 저절로 터진다. 지방에 따라 정구지, 부채, 부초, 난총이라고 부르는 부추의 한자명은 기양초(起陽草), 장양초(壯陽草)로 부추가 정력에 좋은 채소임을 말해 준다.
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떫다. 부추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식품이다. 부추에 함유되어 있는 당질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의 단당류로 되어 있다. 냄새는 독특한 유황화합물로 독특한 향미가 있는 식품이다. 부추는 마늘과 비슷한 강장(强壯) 효과가 있다.
 
부추는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냄새제거와 소화흡수에 좋다고합니다.
그래서 고기집에 가면 함께 곁들일 수 있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함께 먹어주면 맛도 2배죠~~
또 많이들 드시는 부추 부침개입니다. 오늘은 맑은 날씨지만....비가오면 왠지 생각나는....
비가오면 기름진 음식이 당긴다고합니다. 그래서 부침개를 많이 먹는거 같아요^^

부추 부침개 만드는 방법
재료 : 부추 200g, 밀가루 200g, 달걀 2알, 물 200ml, 홍/풋고추 2개
(해산물 - 새우, 오징어, 조개 등)
1. 부추는 깨끗이 씻은 뒤 3~4cm길이로 썰어주며, 고추는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2. 밀가루, 달걀, 물을 썩어 반죽을 만들어 준 후 준비한 부추와 고추 (해산물)을 넣어 섞어줍니다.
3. 프라이팬이 기름을 두른 후 달궈지면 한국자 떠서 얇게 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부추를 고르는 방법
부추는 너무 자라서 잎이 뻣뻣하면 맛이 떨어지므로 연한 것이 좋으며, 싱싱하며 줄기가 너무 크거나 두껍지 않은 것을 고릅니다.
꽃 봉오리가 핀 부추는 맛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부추의 GOOD 궁합
- 육류 + 부추 : 육류의 냄새제거와 소화 흡수 HELP.
- 해물 + 부추 : 해물의 타우린의 기능 활성화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효과.
- 된장 + 부추 : 체내 나트륨 배출 HELP
 
출처 - 푸디스트